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태국

태국 직항 여행지별 특징과 날씨 비교(방콕, 푸켓, 치앙마이)

by 화성의룰라 2024. 8. 18.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태국. 인천에서 직항이 있는 태국 여행지는 방콕, 푸켓, 치앙마이 세 곳입니다. 태국은 우리나라보다 국토 면적이 약 5배 큰 나라로, 열대 기후라고 해도 다 같은 열대 기후가 아니라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세 도시가 여행지로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각 도시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원 방문, 야시장 투어, 태국 마사지는 태국의 주요 도시 어디서든 공통적으로 즐길 수 있는 관광요소이기 때문에 본문에서는 그 외의 내용 위주로 다루었습니다.

 

방콕

짜오프라야강을 사이에 두고 보이는 방콕 시내 풍경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인구 천만 명이 넘는 대도시입니다. 미식의 나라인 태국의 수도답게 미슐랭 가이드에 등록된 식당도 상당히 많고, 화려한 쇼핑의 천국이자 밤문화를 즐기기에 적합한 도시입니다.

 

방콕의 날씨

방콕은 열대 사바나 기후에 속하며, 건기는 11월부터 4월,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가 해당됩니다. 특히 건기 중에서도 3~4월은 최고 기온이 35도에 육박할 정도로 매우 더운 시기입니다. 따라서 방콕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이면서 날씨가 덜 더운 11월에서 2월이 해당됩니다.

방콕 주요 즐길거리

방콕에서 즐길만한 요소는 다양하지만, 고급 호텔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묵을 수 있고, 다양한 고급 쇼핑몰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콕의 대표적인 쇼핑몰로는 아이콘 시암, 센트럴월드, 터미널 21, 엠포리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도시답게 활기찬 밤거리를 즐기기도 좋은데, 나나역, 아속역, 수쿰빗역 일대에 나나 플라자 및 소이 카우보이 등의 유흥가가 몰려 있습니다. 방콕 시내에서 여유로운 휴양지의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배낭여행의 성지인 카오산 로드도 방문지로 추천합니다.

 

역사 유적지 방문에 관심이 있다면 방콕 시내에서 약 1시간 거리인 아유타야를, 자연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4시간 거리인 깐차나부리 국립공원도 방문해 볼 만합니다.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북부 산간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워케이션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태국 제2의 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도시 규모나 인구 면에서 대도시의 느낌보다는 한적한 소도시의 느낌이 강합니다. 

 

치앙마이 날씨

치앙마이의 기후적 특성은 방콕과 유사하게 5월~10월이 우기, 11월~4월이 건기에 해당합니다. 반면 산지이기 때문에 평균 기온은 방콕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2월부터 4월은 화전농업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극심한 시기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치앙마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1월에서 1월입니다.

 

치앙마이 주요 즐길거리

치앙마이 시내의 주요 즐길거리로는 맛집과 카페 투어, 다양한 컨셉의 시장 투어가 있습니다. 특히 치앙마이에는 태국 야시장 하면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먹거리 위주의 야시장 외에도 특색 있는 시장이 있어 여러 곳의 시장을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쿠킹, 무예타이, 요가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및 정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어 체험활동을 즐기는 관광객에게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치앙마이에서 1~2시간 정도 교외로 나가면 도이수텝, 도이 인타논 등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태국어로 도이는 '산'을 의미합니다.

 

푸켓

에메랄드 바다와 섬이 보이는 푸켓 바닷가 풍경

 

마지막으로 소개할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인천공항에서 직항이 있는 세 도시 중 유일하게 바다를 접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따라서 직항으로 태국 휴양지를 방문하고 싶다면 푸켓이 유일한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켓 날씨

푸켓은 열대 몬순기후로, 방콕과 치앙마이가 속하는 열대 사바나 기후에 비해 건기는 짧고 우기는 긴 편입니다. 푸켓의 건기는 11월에서 4월, 우기는 5월에서 10월입니다. 또한 우기에는 태풍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푸켓 주요 즐길거리

휴양섬답게 푸켓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즐길거리는 해수욕과 섬투어가 있습니다. 푸켓의 해변가 중 가장 번화한 곳은 빠통비치이며, 보다 조용한 바닷가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카말라 해변과 카롱 해변 인근도 좋은 선택입니다. 푸켓 섬투어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인 영화 <비치>의 촬영지인 피피섬이 가장 유명하며, 마야 베이와 인근의 다양한 섬을 함께 방문하는 투어 상품도 있습니다.

 

푸켓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볼거리는 말레이시아, 중국, 영국의 건축 양식이 혼합된 알록달록 건물들이 줄지어선 올드타운이 있습니다. 푸켓 올드타운에는 다양한 맛집과 미술관이 있어 푸켓에 머무는 동안 다양한 문화적 경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태국 취항지 특징과 날씨. 방콕, 치앙마이, 푸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