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맛집 정보

1분 만에 음식이 나오는 화곡동 까치산역 전주뼈해장국감자탕

by 화성의룰라 2025. 1. 16.

전주뼈해장국감자탕 외관

 

겨울이면 따끈한 국물요리가 종종 생각나곤 해요. 24시간 영업이라 언제든 방문할 수 있고, 음식 나오는 속도도 빨라서 편하게 식사하기 좋은 까치산역 전주뼈해장국감자탕을 다녀왔어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 운영정보

  • 주소: 서울 강서구 강서로5길 10
  • 가는 방법: 2, 5호선 까치산역 3번 출구에서 342m
  • 영업시간: 매일 24시
  • 편의시설: 화장실 / 199m 거리 곰달래문화복지센터 공영주차장(30분 600원) 

전주뼈해장국감자탕 메뉴판

 

전주뼈해장국감자탕은 감자탕, 뼈해장국, 우거지 해장국 세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맛집일수록 메뉴 가짓수가 적다는 말이 있는데, 감자탕의 1인용 버전이 뼈해장국이니까 사실상 두 가지 메뉴만 파는 거랑 다름없어요. 가격은 감자탕 중 42,000원, 대 48,000원, 뼈해장국과 우거지 해장국은 각각 10,000원이에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 내부 좌석

 

오래된 건물에 있는 식당이라 전체적으로 노포 같은 분위기가 강해요. 의자와 테이블 다리에 긁힌 바닥을 봐도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어요. 테이블은 전부 4인 테이블에 벤치형 의자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저는 평일 점심보다 이른 오전에 방문했는데 반주하는 손님과 식사하는 손님이 섞여 꽤 활기찬 분위기였어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 상차림

 

뼈해장국을 주문했는데 기본찬이랑 거의 동시에 나왔어요. 기본찬은 쌈장, 깍두기, 고추가 나왔어요. 저는 생고추는 먹지 않아서 깍두기만 먹어봤는데 새콤한 맛이 강했어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 셀프코너

 

기본찬이 부족하면 셀프 코너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셀프 코너는 주방 근처에도 하나 더 있는데, 주방 쪽 셀프 코너에는 생마늘도 있었어요. 깍두기에 작은 무 조각도 섞여있는데, 만드는 과정에서 깨진 거라고 해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 감자탕 고기

 

뼈해장국에 고기는 세 덩어리가 들어 있었는데, 두 개는 감자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등뼈 부위같았고 하나는 다리 부위처럼 보였어요. 고기는 젓가락으로 찢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웠고, 국물은 맑은 편인데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전주뼈해장국감자탕은 건물이 낡았기 때문에 세련되고 깔끔한 식당과는 거리가 있어요. 하지만 음식 맛은 괜찮은 편이라 까치산역 인근 직장인이나 거주자라면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