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기/태국 여행

방콕 일하기 좋은 숙소, 수티산역 숙소 베로니카 레지던스 후기

by 화성의룰라 2024. 11. 10.

파란색으로 칠한 건물 외관

 

이번 태국 여행에서는 방콕에서 새로 오픈한 원방콕 쇼핑몰과 조드페어 라차다 야시장을 구경하고 파타야 근처 소도시인 시차라로 넘어가는 일정이었어요. 그리고 업무 공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방콕 숙소는 MRT 블루라인 역세권이고, 객실 내에 업무 공간이 있는 곳 중에 골랐어요. 

 

최종적으로 묵게 된 곳은 베로니카 레지던스라는 곳에요. 최근 한국인 리뷰가 거의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던 터라, 혹시라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했으면 해서 후기를 남겨볼게요.

 

방콕 베로니카 레지던스 정보

  • 주소: 227 Ratchadaphisek Rd, Ratchadaphisek, Din Daeng, Bangkok 10400
  • 가는 방법: MRT 블루라인 수티산역에서 약 200m 직진
  • 편의시설: 조식 식당  / 수영장 및 헬스장 없음
  • 예약 객실: 스위트룸, 1박 약 6만 원

 

방콕 베로니카 레지던스는 2010년 준공해서 2014년에 리모델링한 레지던스예요. 이름이 레지던스이긴 하지만 매일 청소도 제공되고 조식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호텔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처음 도착했는데 입구에 계단이 열 칸 정도 있어서 당황스러웠어요. 요즘 입구에 경사로가 없는 숙박시설은 찾아보기 어려웠기 때문에 설마 뒷문이 있겠지 하고 찾아봤는데 계단이 있는 정문 하나만 있었어요. 무거운 짐이 있으신 분들한테는 엄청난 마이너스 요소이니 참고해 주세요.

 

음료와 컵라면, 과자가 진열된 매점과 테이블이 몇 개 있는 호텔 로비

 

1층 로비를 둘러보니 확실히 지어진 지 오래된 티가 났어요.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은 아니고, 딱 체크인하고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크인 시에는 숙박 인원 모두의 여권을 제출해야 했어요. 방 열쇠는 다행히 카드키였고, 처음에는 1개만 주셨는데 하나 더 필요하다고 말씀드리니 바로 1개 더 주셨어요.

 

분홍색 페인트로 포인트를 준 소파와 책상이 있는 객실 거실

 

객실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모습이에요. 스위트룸은 거실과 침실이 구분되어 있는 구조이고, 규모는 62m²예요. 리모델링한 지도 10년이 된 건물이다 보니 당연히 오래된 느낌은 있는데, 로비나 복도에 비해서는 객실이 상대적으로 깔끔한 편이었어요.

 

에어컨은 거실에 1개, 침실에 1개 총 2개가 있어요.

 

분홍색 수납함에 올려진 커피포트, 찻잔, 그리고 투명 벽걸이 정리함 속의 드라이기

 

작은 냉장고와 커피포트, 컵, 드라이기, 금고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냉장고 안에는 유리병으로 된 저렴한 생수 두 병이 들어있었어요.

 

창문 너머로 도시 풍경이 보이는 큰 테이블과 소파가 있는 객실

 

객실 천장이 낮은 편이라 밤에 암막 커튼이 쳐져 있을 때는 조금 답답해 보였는데, 낮에 커튼을 걷고 보니 창문이 큰 편이라 다행히 답답한 느낌은 사라졌어요.

 

해가 잘 드는 자리로 책상 자리를 옮긴 모습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서 일을 잠깐 하려고 했는데 인터넷이 엄청 끊겼어요. 리셉션에 요청드렸더니 5분 만에 방에 공유기를 가져다주셨어요. 공유기를 설치하니 인터넷도 확실히 빨랐고, 빠르게 대응해 주신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세면대와 샤워 공간이 보이는 화장실 내부

 

스위트룸에는 화장실도 거실 1개, 침실 1개 총 두 곳이 있어요. 거실 화장실에는 세면대, 변기, 샤워 공간이 갖춰져 있는데, 샤워 공간은 커튼으로 분리되어 있어요. 커튼만 있는 곳이 물이 튀어서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바닥에 단이 있어서 물이 밖으로 새나가지 않는 점은 좋았어요.

 

어매니티는 물비누, 샴푸, 바디워시가 있어요. 비누랑 바디워시는 괜찮은데 샴푸는 감고 나니까 머리가 뻣뻣해져서 머릿결에 신경 쓰시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구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커다란 방에 큰 침대와 화장대가 있는 객실 내 침실

 

다음으로 침실에 들어오면 보이는 모습이에요. 킹사이즈 침대, TV, 화장대가 있는 심플한 구성이에요.

침대 위에 잘 개서 올려진 수건

 

수건은 하루에 1인당 큰 수건 1개, 작은 수건이 1개 제공돼요. 매트리스는 두께가 아주 두껍진 않지만 충분히 푹신했어요. 저는 허리가 안 좋은 편인데 자고 나서 허리 통증은 특별히 없었어요.

 

버튼을 눌러서 조작하는 컨트롤러

 

침대 옆 협탁에는 컨트롤러가 있어요. 낡긴 했지만 TV 전원부터 에어컨 조절, 침실 개별 및 전체 조명 관리까지 가능해서 편했어요. 

 

욕조와 세면대가 보이는 객실 내 화장실

 

침실 화장실에는 욕조, 변기, 세면대가 있어요. 거실 화장실은 한국 원룸 화장실과 구조가 비슷했는데, 침실 화장실은 건식으로 변기가 있는 칸이 따로 있었어요.

 

욕실 내 수납장

 

안쪽 수납장 크기가 엄청 커서 물건을 보관하기 용이했어요. 샤워 가운과 슬리퍼도 준비되어 있어서 전반적으로 필요한 물품은 다 갖춰져 있었어요. 신식 시설에 크게 개의치 않고 넓은 공간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잘 맞을 것 같아요.

 

베르니카 레지던스는 전반적으로 몇 가지 단점이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공간은 전반적으로 노후화되어 있긴 했지만 청소 상태는 나쁘지 않았어요. 11월 초에 방문했는데 거실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될 정도로 건조하고 덥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객실 창문이 열리지 않아 환기가 안되다 보니 공기 중에 먼지가 조금 있어서 밤에 잘 때 코랑 목이 조금 간지러웠어요.

 

장단점이 분명한 숙소인데, 디럭스룸은 비슷한 가격대에 더 높은 퀄리티의 숙소가 많으니 굳이 권하지 않고, 2인 이상 업무 공간이 필요한 분들은 고려해 볼 만한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방콕 베로니카 레지던스 요약

  • 장점: MRT역 가까움, 매우 넓은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 객실 내 습기가 없는 편
  • 단점: 건물 주출입구 계단, 노후화된 건물, 공기 중 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