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기/태국 여행

태국 버거킹 한국에 없는 태국 전용 메뉴 먹어 본 후기(+파타야 바다뷰 버거킹 정보)

by 화성의룰라 2024. 10. 11.

배달원이 들어가고 있는 버거킹 매장 입구

 

평소에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편은 아니지만, 해외여행을 가서 그 나라에서만 파는 메뉴가 있으면 한 번씩 시도하는 재미로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파타야 좀티엔 바다뷰가 보이는 버거킹에서 한국에는 없는 특이한 메뉴를 먹어 본 후기를 공유합니다.

 

  • 매장명: Burger King - Jomtien Beach Pattaya
  • 주소: 109/4-5 Moo12 Bang Lamung District, Chon Buri 20150
  •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영업
  • 주문한 메뉴 가격: 똠얌 치킨 덮밥 단품 99바트, 와퍼 주니어 베이컨 치즈 세트 359바트

매일 24시간 영업한다고 하니 해장 햄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침에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똠얌 치킨 라이스 사진과 영문명이 크게 써있는 매장 입구의 배너

 

저녁 먹을 식당을 찾을 겸 산책을 하다가 똠얌 메뉴가 있다는 배너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예전에 태국 KFC에서 Laab라는 볶은 쌀가루가 들어가는 샐러드 맛 치킨 덮밥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버거킹의 똠얌 치킨 덮밥도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소파와 일반 의자가 섞인 테이블이 일렬도 배치된 매장 내부

 

매장 내부는 굉장히 깨끗하고 쾌적하게 잘 관리되어 있었습니다. 매장에 방문해서 식사하는 손님은 없었고, 라인맨이나 그랩푸드에서 배달 픽업은 종종 왔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키오스크 두 대가 비치되어 있으며, 영어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직원분이 친절하게 옆에서 주문을 도와주셔서 외국인인 저도 쉽게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키오스크의 치킨 덮밥 메뉴

 

키오스크에 밥 메뉴 카테고리가 별도로 있었는데, 치킨 덮밥 메뉴가 네 가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입구에서 보았던 똠얌 치킨 덮밥과 쩌우(Jaew) 소스 치킨 덮밥이 특히 태국스러운 맛을 살린 메뉴 같았습니다. 

키오스크의 햄버거 메뉴

 

햄버거 메뉴도 봤는데 특이하게도 소고기 패티와 돼지고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돼지고기 패티도 한국에서는 먹어 본 적이 없어서 신기해서 같이 주문해 보았습니다.

 

키오스크 결제는 QR 페이와 카드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이 있었습니다.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들도 편리하게 키오스크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풍경 앞에 세팅된 햄버거 세트와 똠얌 치킨 덮밥

 

날이 많이 덥지 않았고, 바다뷰를 보면서 식사를 하고 싶어서 야외 좌석에 앉았습니다. 패스트푸드 체인점인데도 주문한 메뉴를 제가 픽업하러 가지 않았고, 직원분이 자리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케첩도 따로 가져다 주신 걸로 봐서는 외국인이라서 친절하게 배려해 주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얇게 압축된 돼지고기 패티가 보이는 햄버거 단면

 

궁금했던 돼지고기 패티의 단면입니다. 햄버거는 주문할 때 반으로 잘라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사진처럼 깔끔하게 잘라주셨습니다.

 

소고기 패티가 고기 씹는 맛이 살아 있고 육향이 진한 반면에, 돼지고기 패티는 맛이 굉장히 연하고 압착해서 가공한 인스턴트 고기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감자튀김은 갓 튀겨서 바삭바삭했는데 소금은 한국에 비해 많이 뿌려져 있었습니다. 버거 세트가 359바트였는데 가격 대비 맛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똠얌 치킨 덮밥은 상큼한 라임향이 먼저 느껴졌고, 한 입 먹어보니 살짝 매콤한 맛이 나서 똠얌의 맛을 잘 구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상추는 한 입에 같이 먹으니 잘 어울리지 않아서 치킨과 밥을 먹고, 중간중간 입가심으로 먹는 걸 추천합니다. 가격도 99바트로 비싸지 않아서 똠얌 치킨 덮밥은 경험 삼아 먹어볼 만한 메뉴로 추천합니다.

 

일회용 용기에 밥, 치킨, 양파, 고수, 쌀가루 등이 들어간 KFC 치킨 덮밥

 

KFC에서 먹었던 laab 치킨 덮밥 사진입니다. 가루에 보이는 큰 덩어리가 볶은 쌀가루인데, 고소한 향이 은은하게 올라와서 제 취향에 딱 맞았습니다. 고수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으니 원하지 않는 분들은 주문하실 때 '마이 싸이 팍치(고수 빼 주세요)'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양파는 익히지 않은 생양파라서 저는 제외하고 먹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돼지고기 패티 햄버거는 가격도 비싼 편인데 소고기 패티가 더 맛있어서 추천하지 않고, 똠얌 치킨 덮밥은 간단한 식사로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