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맛집 정보

태국식 로띠 전문점 져니로띠 2번 방문 후기와 웨이팅 정보

by 화성의룰라 2024. 8. 16.

가오픈 기간부터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태국식 로띠 전문점 져니로띠에 다녀왔습니다. 가오픈 기간에 방문했던 분들의 리뷰에 언급되었던 웨이팅, 매장 내 연기 등 실제로 경험해 보기 위해 직접 2번 방문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져니로띠 소개

져니로띠는 충무로에 위치하고 있고, 가장 가까운 역은 2, 4, 5호선이 지나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입니다. 져니로띠는 로띠가 너무 좋아서 사장님이 6개월 동안 태국 여행을 하며 200여 곳의 로띠 맛집을 돌며 배운 레피시를 바탕으로 오픈한 곳이라고 합니다. 
 
매장 외관은 태국 로컬 느낌이 나는 태국어 간판이 눈길을 끄는데, 매장 내부는 외관에 비해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가진 동시에 다양한 태국 소품으로 태국스러운 분위기가 더해져 있었습니다.
 

져니로띠 웨이팅

일요일 점심 시간(12시~13시 사이)과 평일 오후(3시~4시 사이) 총 두 번을 방문했는데, 결론적으로 손님이 끊이지는 않았지만 두 번 모두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두 번 모두 체류 시간이 20분이 되지 않았는데, 일요일에는 2팀이 빠지고 3팀 정도가 새로 방문했었고, 평일에는 1팀이 빠지고 1팀이 새로 왔고 여유 테이블도 한 테이블 있었습니다.
 

져니로띠 메뉴

져니로띠는 로띠 전문점으로 로띠와 음료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메뉴인 바나나 로띠와 계란 옥수수 치즈 로띠를 먹어 보았는데, 태국 현지에서 맛봤던 로띠와 비교해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져니로띠 바나나 로띠는 두께감이 상당한데, 반죽이 두꺼운 건 아니고 바나나를 세로로 넣어서 전체적인 부피가 컸습니다. (바나나 1개를 통째로 넣은 것 같았습니다.) 맛은 후숙이 잘 되어 바나나 자체의 당도가 높았고, 연유와 초코 시럽은 적당량 뿌려져 있어 과하게 달지 않았습니다.
 

접시에 놓인 옥수수 치즈 로띠와 로띠 단면
져니로띠 계란 옥수수 치즈 로띠

 
가장 비싼 메뉴이자 또 다른 추천 메뉴인 계란 옥수수 치즈 로띠는 두께는 바나나 로띠에 비해 얇았고, 표면은 더 바삭했습니다. 치즈와 연유, 초코시럽의 조합으로 은은하게 짠맛에 단맛이 어우러지는 맛이었습니다. 치즈 자체에도 지방이 있다 보니 바나나 로띠에 비해서는 기름기가 느껴졌습니다.
 
태국에서는 노점 로띠, 미슐랭을 받은 치앙마이 로띠 빠 데, 퓨전 로띠를 포함해 10번 이상 먹어보았는데, 져니로띠는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현지에서는 마가린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져니로띠는 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풍미가 더 좋은 점도 있었고, 실내에서 만들기 때문에 조리 시설이 더 갖춰져 있기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바나나 로띠 가격: 5,500원
-옥수수치즈계란 로띠 가격: 7,500원 
 

가오픈 후기 관련

가오픈 후기를 찾아보니 일부 부정적인 내용도 있었습니다. 조리 시간이 길어 음식을 받기까지 오래 걸린다는 점과 환기가 되지 않아 매장 내 연기가 있다는 점이었는데, 정식 오픈 후 방문한 두 번 모두 위의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주문하고 스톱워치로 측정해 봤는데, 제 앞에 밀린 주문 건은 없었고 약 5분 뒤에 자리로 메뉴를 가져다주셨습니다. 따라서 로띠 1개 평균 조리 시간은 5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기 문제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두 번 모두 조리시설 앞 야외로 이어지는 통창을 열어 놓아 환기가 잘 되어 있었고, 매장 내부에는 에어컨과 선풍기 모두 작동하고 있어 쾌적했습니다.
 

총평

한국에 태국식 로띠를 파는 곳이 많지 않을뿐더러, 대부분 태국 음식점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로띠만 주문해서 먹기 쉽지 않은데, 이런 면에서 져니로띠는 희소성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또한 로띠 가격이 5,000원~7,500원으로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디저트 메뉴 1개 치고 높지 않고, 실내에서 쾌적하게 태국에서 먹던 맛의 로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위치 면에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역이 가깝다고는 하지만 한 여름에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 더운 편이고, 주변에 다른 놀거리가 많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빵집 투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샐러드, 식사빵, 디저트빵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일반 뚜레쥬르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바로 건너편인 CJ제일제당센터 1층의 뚜레쥬르를 함께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