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맛집 정보

뚜벅이도 OK! 동작역 인근 용산 한강뷰 카페 헤이

by 화성의룰라 2024. 9. 1.

한강뷰 카페를 검색하면 남양주나 파주를 비롯한 서울 근교 한강뷰 카페만 많이 나와서 뚜벅이 입장에서 속상했는데, 서울 한복판에서도 한강뷰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카페를 다녀와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카페는 바로 용산구에 위치한 카페 '헤이'라는 곳인데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만족스러운 카페였습니다.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카페 내부에 테이블이 일렬로 정렬된 카페 헤이 모습

 

용산 한강뷰 카페 헤이에 들어서니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한쪽 벽면 전체가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느껴졌습니다. 좌석은 한강뷰를 보면서 나란히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마주 보고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죽 이어져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을까봐 오픈런해서 갔더니 다행히 인테리어 사진만 예쁘게 담을 수 있었는데, 은근히 많이 알려져 있는지 조금 지나니까 손님들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카페 내부의 테이블 너머로 보이는 한강 풍경

 

창가 쪽에 앉으면 한강 풍경이 한눈에 보여서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이 드는데, 사진에는 실물만큼 담기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문을 열면 테라스 공간으로 나갈 수 있어 바람을 쐬며 잠시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 아쉽게도 테라스에는 테이블은 없었는데, 아마도 바람이 꽤 많이 불어 안전상의 문제로 테이블을 비치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보통 뷰맛집은 음료나 빵이 별로인 곳도 있는데, 카페 헤이는 음료와 베이커리도 맛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까눌레, 스콘, 페스츄리 같은 디저트용 베이커리도 있었고, 베이글 샌드위치, 소시지빵 같은 식사 대용 베이커리 메뉴도 있었습니다. 메뉴는 시즌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료는 커피 종류가 5,000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대로, 한강 전망으로 유명한 카페인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이서 방문했는데 한 사람당 만원 정도로 이렇게 멋진 한강뷰를 즐길 수 있다니 가심비로는 최고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용산 한강뷰 카페 헤이 정보

-주소: 서울 용산구 올림픽대로 2085-96, THE RIVER 1층

-찾아가는 길: 4, 9호선 동작역 2번 출구에서 938m

-운영 시간: 화~금요일 10:30~18:30 / 토~일요일 10:30~20: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2024년 8월 29일(목)~9월 4일(수) 임시 휴무

-주차 가능

 

곧 다가오는 가을에는 반포한강공원이 억새 명소로 탈바꿈하니, 더위가 한풀 꺾이면 카페 헤이를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동작역에서 내려서 억새풀길을 따라 걸으며 산책도 하고 예쁜 사진도 남기다 보면 어느새 카페 헤이가 반겨줄 거랍니다.